[지식정보] 도시부동산을 통해 코로나 안전과 건강을 지켜낼 수 있다

도시부동산 연구단체인 ULI는 최근에 발표한 ‘2021 도시부동산 이머징 트렌드’ 자료에서 코로나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부동산을 만들기 위한 여러 제안을 하고 있다. 관련 내용을 정리해본다.

① 현재까지의 상황으로 볼 때, 코로나 19는 외부공간보다도 건물 내부 공간에서 더 쉽게 옮긴다.

② 내부 공간이란 오피스, 점포, 레스토랑, 호텔, 엔터테인 장소 등으로 에너컨디션을 사용하고 실내 공기가 밀폐된 공간을 말한다. 지금 빌딩의 의무는 실내 전염을 줄이는 것이다. 그 방법은 새롭게 디자인한 공간, 깨끗한 실내 표면, 더 효과적인 공기 정화, 낮은 밀도, 및 기타 기술 채택 등이 있다.

③ 프롭테크(proptech)는 실내 안전을 관리하고, 안전성 진행과 상태에 대한 정보를 사용자와 고객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주도해 나갈 전망이다.

자료: ULI Emerging Trends in Real Estate® 2021 미국 캐나다 지역

델코지식정보

https://www.delco.co.kr/

http://www.retailon.kr/on/

*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.

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(PDF) : 도시부동산을 통해 코로나 안전과 건강을 지켜낼 수 있다.pdf

라이브러리 목록

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

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·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