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지식정보] 넷플릭스 성공 요인이 OTT 시장성장에 기여
넷플릭스의 성공을 이끈 주요 요인은 요금, 편의성, 큐레이션, 콘텐츠 등의 네 가지 요인(4C: Cost, Convenience, Curation, Contents)의 조화다. 한편, 이는 전반적인 OTT 시장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왔다. 그러나 시장의 규모가 커지고 관련 산업에 미치는 영향력이 증대되면서 기존의 방송 통신 및 콘텐츠 사업자들이 OTT 시장에 진출하였는데, 이들이 내세운 경쟁력 역시도 해당 4C를 중심으로 형성되어있다. 이로 인해서, 역설적으로 넷플릭스의 성장을 이끌었던 4C는 현재 넷플릭스가 가장 극심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격전지이기도 하다.
자료: 디지에코 2019 OTT 플랫폼 트렌드분석 넷플릭스의 성공과 경쟁요인 4C (Cost, Convenience, Curation, Contents)
*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.
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(PDF) : 넷플릭스 성공 요인이 OTT 시장성장에 기여.pdf
Comentários